본문 바로가기
리뷰 [REVIEW]

[리뷰] 치맥과 한 번 정도 바꿀만한 가성비 좋은 삼각대 '아즈나 GT-1'

by JUNIVERSE_90 2022. 9.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만 그런걸까요? 가지고 있는것 제품보다 조금 더 괜찮아 보이는게 있으면 금방 바꾸고 싶은 병이 생기는것 같습니다. 큰일입니다..

유일한 취미인 사진을 그렇게 많이 찍지도 않았는데 찍다보니 기존에 사용중이던 삼각대 다리 한쪽이 힘없이 빠져버렸습니다.

오늘은 이런 훌륭한 명분으로 제것이 된 가성비 좋은 카메라/휴대폰 공용 삼각대인 아즈나 GT-1 삼각대를 소개시켜드리려 합니다.

기존 사용중인 삼각대(우)와 비교한 아즈나GT-1(좌)

가격은3만 원이 안 되는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즈나 GT-1 삼각대 제원입니다.

- 최소길이 : 38cm
- 최대길이 : 126cm
- 무게 : 980g

기존에 쓰던 삼각대에서 느꼈던 불편함을 토대로 구매 전

수십개의 리뷰들을 보고 가격을 따져가며 나름 합리적으로 구매한 삼각대 입니다.

볼헤드 방식으로 각도 조절의 자유도가 높다.

이 삼각대를 사서 가장 처음 만족스러웠던 점 입니다.

저는 주로 세로로된 사진들을 선호하는 편인데 사용중이던 삼각대는 수직촬영시 접었다 폈다 풀었다 조였다를 반복했습니다.

이에 반해 '아즈나GT-1' 삼각대는 볼헤드 방식으로 수직 수평 어떤 방향으로 움직이든 자유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두 번째는 아즈나 GT-1 삼각대의 축 반전입니다.

이해를 돕기위한 참고용일뿐 실제로 축반전을 이렇게 하진 않습니다.

사실 이부분이 저에게는 그렇게 큰 장점이 되진 않지만 분명 유용하게 사용하실 분들이 계실것이기 때문에 장점으로 써봤습니다.

보통 축반전을 사용해서 하단에서 상단으로 올려 촬영하는건 반려동물 촬영시 좋다고 주워들었는데 저는 저 하나 관리하는 것도 힘들기 때문에 반려동물은 밖에서 만나는 아이들로 충분하고 대신 고층 건물이나 찍어봐야겠습니다.

세번째 장점은 정말 제일 마음에 드는 장점입니다.

퀵슈를 제거하지 않고 배터리 커버가 완전히 열리는 모습

제가 사용중인 카메라는 Cannon M50 제품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삼각대는 삼각대의 퀵슈가 체결된 상태에서는 배터리를 교체 할 수 없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즈나GT-1' 삼각대는 사진과 같이 퀵슈를 90도로 한번 돌려주면

배터리 커버가 완전히 열려 퀵슈를 탈거하지 않아도 배터리 교체가 가능합니다.

삼각대에 놓고 촬영하다가 배터리가 다 떨어지면 항상 퀵슈제거하고 배터리 교체하고

다시 퀵슈체결하는 과정이 번거로웠는데 해당 부분은 상당히 만족스러운 장점입니다.

이 외의 장점으로는 구매시 휴대폰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휴대폰 홀더를 함께 제공한다는 점,

삼각대의 다리가 각각 개별적으로 각도 조절이 가능해서 불규칙한 지형에서도 사용 할 수 있다는점이 있겠습니다.

물론 장점만 있는건 아니었습니다.

파노라마 레벨 메터 부분에 흠집이 생긴 모습

세로 촬영시 볼헤드를 끝까지 틀어줘야 하는데 퀵슈를 꽉 잡아주는 손잡이와

파노라마 레벨 메터 부분이 서로 간섭되어 미세한 흠집이 생기기도 했습니다.

움직이는 사진으로 보니 왜 흠집이 생기는지 아시겠죠?

그리고 이 간섭이 흠집으로 끝나면 상관없는데 서로 맞닿는 부분때문에 정확히 수직이 되지 않습니다.

겉으로보면 큰 차이 없어보이지만 촬영 후 결과물에서는 수직 부분을 별도로 보정해줘야 할 만큼의 차이가 있었습니다.

물론 이 부분은 사진 촬영 후 기본적으로 후보정을 하는 과정에서

삼각대를 쓰지 않았을때도 해주는 부분이라 아쉬울 뿐이지 사용을 못할정도의 단점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조금전에 삼각대 다리의 개별적인 각도조절을 장점으로 꼽았는데 이 부분은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삼각대 다리를 최대한 길게 빼서 한쪽 다리만 거의 90도 가까이 조정하여 촬영해야 하는 환경에서는

마치 흔들 다리처럼 출렁출렁 거리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삼각대는 그냥 정상적인 방법으로 펼칠 수 있는 곳에서 촬영하시는게 비싼 카메라의 안전을 위해서도 좋겠습니다.

바람이 없는 실내에서 테스트 하긴 했지만 야외 촬영시 어떤 결과물이 나올지 추후에 업로드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3만원 정도의 삼각대에서 볼헤드 방식을 채택한점, 축반전이 가능하다는 점 등

다양한 장점들을 생각했을때 장점이 단점들을 충분히 커버하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블로그에 오셔서 볼 건 많이 없으시겠지만 가끔씩 취미로 촬영한 사진들과 해당 삼각대를 사용해서 촬영한 사진들도 올려드릴테니

시간이 많진 않은데 30초~1분정도 딱히 할게 없으신 분들은 보고 가셔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