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PHOTO]

[사진] 일본여행 단골 기념품 '코이비토'

by JUNIVERSE_90 2024. 2.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처음으로 먹는 제품을 찍어봤어요.

 

얼마 전 친형이 일본 여행을 갔다가 오는 길에 사준 '코이비토'라는 과자인데요,

쿠쿠다스 사이에 얇은 초콜릿을 껴 놓은 느낌의 과자예요.

 

맛은 과자는 바삭하고 초콜릿은 부드러워서 달달한 게 계속 들어가더라고요ㅎㅎ

 

그동안 향수나 립밤 등 작은 제품들만 찍어오다가 처음으로 식품을 찍어봤는데 아... 정말 어렵더라고요.

 

우선 오늘은 작고 소중한 제 스튜디오에서 벗어나 조금 광활한 거실에서 찍어보기로 했어요.

 

과자를 뜯자마자 머릿속에 떠오른 구도가 있었는데 그걸 찍기 위해선 항공 거치대를 써야 될 것 같아서 밖으로 나왔네요ㅎㅎ결국엔 손각대로 찍긴 했지만요..

 

촬영방법1촬영방법2
소프트 박스를 사용해서 부드러운 빛을 만들어 줍니다.

 

 

혹시 제가 조명 쓸 때 왜 자꾸 후드가 없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 후드를 안 쓰는 이유는 개인적으로 후드를 쓰면 빛이 너무 중앙으로 모여서 나머지 부분이 죽어 보이는 느낌이 나서 안 쓰고 있었어요.

 

그리고 후드 내부가 다이아몬드 패턴? 의 느낌이라 그림자가 되게 잘게 여러 개 생기는 것도 싫더라고요..ㅠㅠ

 

나중에 빛을 중앙에 모으는 콘셉트로 찍을 때나 후드를 장착해서 사용할 것 같아요.

 

대신 오늘은 조명에 조금 다른 게 달려있는 거 보이시나요ㅎㅎ

 

이게 소프트박스라고 하는 건데 빛을 고르게 분산시켜 줘서 장착 전후 피사체에 생기는 그림자를 부드럽고 선명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ㅎㅎ

 

인물 촬영할 때 쓰면 얼굴에 생기는 그림자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촬영방법3
결국엔 탈착한 후드

 

이제 과자 촬영으로 넘어와서.. 오늘도 어김없이 DIY 포토박스에 배경지를 올려놓고 제품을 DP 합니다.

 

과자를 바둑판 배열로 놓고 그대로 찍으면 너무 재미없는 사진일 것 같아서 카메라를 조금 비틀어서 사선 패턴으로 찍어봤어요.

 

촬영방법4촬영방법5
패턴에서 포인트 한부분 주기

 

과자가 개별 포장되어 있어서 색깔별로 하나씩 포장지를 깔끔하게 잘라서 과자를 '빼꼼'나오게도 찍어봤어요.

 

제품을 다 까서 이쁜 접시에 여러 개 포개서 찍었어도 괜찮았을 것 같은데..

 

왜 항상 찍고 나서 블로그에 업로드할 때는 다른 구도가 생각나는데 촬영할 땐 그런 게 안 떠오르는지ㅠㅠ아직 갈길이 한~~~ 참 멀었네요ㅠㅠ

 

이번에 과자를 촬영하면서 느낀 점은 과자에 있는 초콜릿이 조명 때문에 금방 녹아서 힘든 점이 있었어요..

 

앞으로 찍게 될 제품이나 식품들을 어떤 식으로 찍어야 할지 정말 고민이 많은 촬영이었어요.

 

그리고 후보정을 하면서도 사진들이 각각 색감이 틀어지기도 하고... 개인적으로는 이번 사진은 보여주고 싶은 게 뭔지도 잘 못 살리고 후보정도 실패한 사진이 아닌가 싶습니다ㅠㅠ

 

실패한 사진을 올리며 반성의 시간을 가져보아요...

 

결과물0
결과물1
결과물2
결과물3
결과물4
결과물5
결과물6

 

 

 

시로이코이비토 일본 쿠크다스 쿠키 12pc

 

시로이코이비토 일본 쿠크다스 쿠키 12pc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